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드얼렛(Red alret)

네 희소식입니다.

웨스트 우드에서 레드 얼렛을 무료로 배포 한다고 합니다.

아마도 레드 얼렛 3 홍보를 위한 것 같은 데요 

그래도 저는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레드 얼렛은 제가 처음으로 접해본 RTS이기 때문에 나름 의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레드얼렛2부터는 흥미를 느끼지 못했지만 초등학교 6학년 때 이 게임을 접해 본 뒤로는 

상당기간을 RTS 장르의 게임에만 투자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임진록, KKND, 스타크래프트, 쥬라기 원시전, 삼국지 천명, 
토탈 어나이얼레이션(Total Annihilation 이름이 어렵네요) 등 

다 기억도 안나네요 이외에도 상당히 많은텐 데 이름이 기억이 안나는 게임이 많네요

아무튼 레드얼렛은 저에게는 의미가 있는 게임이죠 

그나저나 레드얼렛은 공짜로 주면서 

그 후속편인 카운터 스트라이크나 애프터매쓰는 공짜로 주지 않는 가 봅니다.



웨스트 우드 홈페이지의 링크이기 때문에 다운 속도가 그리 빠르지는 않지만 

불편할 정도는 아닙니다.  용량은 500mb정도입니다.


레드 얼렛은 win95 버전으로만 나왔기 때문에 WinXP나 Vista 쓰시는 분들은 패치를 해야합니다

제가 vista를 사용하기 때문에 vista에 대한 캡쳐 화면을 사용하겠지만 

XP도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네 저는 시험이 끝나자마자 밤새서 소련군의 엔딩을 보았습니다. 

그 비결이 궁금하시다구요?

이 파일을 받으세요


이것은 레드얼렛의 rule을 정할 수 있는 에디트인데요

레드얼렛이 설치된 폴더에 복사 후에 이것을 실행하면 rule.ini파일이 생기는 데요

이 파일을 수정함으로써 자신의 유닛을 무적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unit cost만 0원으로 했어요 낄낄

그럼 즐겜하세요~

혹시 실행하는 데 문제가 생기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 달아주세요~